지구 종말 시계 러시아 대통령 푸틴 때문에 빨라 졌어

2023. 1. 25. 15:22etc

반응형

지구 종말 시계는 지구의 멸망, 위기를 알려주는 지표가운데 환경 위기 시계와 함께 사용되어집니다.
이게 자주 거론되어지는 이유는 지구의 종말, 지구의 마지막 그 끝을 하루의 끝인 12시(자정)으로 상정하고 
현재 처해있는 시점이 어디인지. 즉 몇시 몇분인지를 알려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1945년 일본에 히로시마 나가사키에 미국이 리틀보이라고 닉네임을 붙인 리틀보이가 투하되고 그 두도시 뿐 아니라 인근 전체가 
쑥대밭이 되는 것을 목도한 미국 시카고 대학교 과학자들이 만든 개념입니다.


지구종말시계는 애초에 핵무기, 원자폭탄 등 대량살상무기 개발과 사용에 대한 심각성을 경고하는 의미로 만들어진것입니다.

2022년기준으로는 자정까지 100초가 남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미국 핵과학자회(BSA)는 24일(현지시간) 지구 멸망까지 시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지구 종말(둠스데이) 시계'의 초침을 파멸의 상징인 자정쪽으로 10초 더 이동했습니다.

원자 과학자들의 최후의 날 시계의 분침을 자정까지 90초로 옮겼다고 발표했습니다. 워싱턴 내셔널 프레스 클럽에서 기자회견에서 종말시계를 덮은 천을 치우고 있다.

 


그 이유는 러시아 대통력 푸틴이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서 핵무기 사용 가능성을 언급했기 때문입니다.

미국과 러시아가 핵전쟁을 벌이는 것을 가정한 시뮬레이션 영상.


이로써 지구 종말까지 남은 시간(Doomsday Clock)은 불과 90초.. 정말 아찔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우쿠라이나에 평화가 오길 .. 그래서 지구 종말의 시계가 거꾸로 되돌아 가길 바랍니다.

반응형